韩服2017年 新版本改动预告 1
韩服发帖日期:12月15日히르노르의 상속자들이여!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 기획팀장 조용래입니다.
2016년을 마무리하는 12월도 어느덧 절반이 지났습니다.
아키에이지 개발실은 여전히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상속자들께서 기다리고 계실 겨울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업데이트가 어떻게 구성되었고, 어떤 콘텐트를 새롭게 선보일지는
별도의 페이지를 통해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길 부탁드리며
이번 주와 다음 주는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될 몇 가지 밸런스 패치의 방향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부터 "운에 기대는 요소(RNG)를 줄이고, 아키에이지 본연의 재미를 위한 선택의 고민"을 밸런스 패치의 기본 방향으로 잡고 있습니다.
지난 업데이트 때 일부 강화 확률을 상승 조정했고, 강화에 실패하더라도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액막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는 장비 아이템 제작과 강화를 대대적으로 개편해보려고 합니다.
수식어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장비 제작
장비 아이템의 다양한 수식어는 아이템의 스탯을 다양화하며,
장비 아이템을 제작하고 어떤 장비를 착용할지 고민하는 재미 요소 중 하나입니다.
다만, 현재의 장비 아이템 제작은 원하는 수식어를 스스로 선택할 수 없으며,
특정 수식어를 획득해야 상위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는 일종의 운에 맡기는 방식입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를 통해 수식어로 인해 발생하는 장비 아이템 제작의 스트레스를 대폭 줄이려고 합니다.
(1) 장비 아이템의 수식어를 자유롭게 선택
장비 아이템 제작 시, 원하는 수식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흑요석 7단계 장비 아이템을 공개해드리며 선보였던 "봉인 해제" 방식이며, 이 방식이 일반 장비 아이템 제작(무기, 방어구, 장신구 제작)에도 모두 적용됩니다.장비 아이템 제작 후, "마력이 봉인된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며, 봉인을 해제하여 원하는 수식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패치 과정에서 제작 방법과 제작 재료도 일부 변동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라이브 서버 적용 시기에 업데이트 내역을 통해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 1. 밸런스 패치 적용 후 - 달라지는 장비 아이템 수식어 획득 방법)
(2) 수식어와 상관없는 상위 아이템 제작
직접 만들거나, 경매장에서 구매했던 장비 아이템을 상위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 제작하는 방식에 변화가 생깁니다.
(상속자들께서 상위 업그레이드 수식어라 부르는) 특정 수식어를 이용해 상위 아이템을 제작하는 방식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수식어와 상관없이 사용 중이던 장비 아이템에 특정 재료와 비용을 사용하면, "마력이 봉인된" 아이템이 되며 이 아이템은 상위 아이템 제작의 재료가 됩니다.
상위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과정 외에도, 재봉인 방식을 통해 사용 중이던 아이템의 수식어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재봉인은 아이템의 기본 성능 외의 다른 특징은 승계하지 않습니다.)
강화 확률 조정과 확률 공개
전투에서 승리하고 싶다는 욕구는 장비 강화로 이어집니다.
누구나 강화에 도전하고 싶지만, 확률을 통과해서 강해지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입니다.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의 강화 확률 조정에 이어, 이번에도 강화 확률을 대폭으로 조정하려고 합니다.
(1) 강화 확률 상승
요약하자면 아이템 강화 확률이 상승합니다.
낮은 등급의 아이템 강화 시에는 실패의 경험을 대폭 줄이고, 상위 등급 아이템의 강화 시에도 현재보다는 강화 경험이 좋아지도록 할 예정입니다.
다만, 아이템의 강화 등급 밸런스와 변별력을 위해 상위 등급의 강화 확률은 어느 정도선으로 상승폭이 정해질 예정입니다.
강화 확률 상승과 함께 아이템 강화 비용이 일부 조정될 예정입니다.
(2) 아이템마다 달라지는 강화 난이도와 비용
아이템의 종류에 따라 강화 난이도를 구분할 예정입니다.
강화 난이도는 3단계로 구분되며, 일반 장비 아이템이 기준이 됩니다.
레벨 업 과정에서 잠깐 거쳐 가는 아이템은 강화 확률이 높고, 강화 비용이 저렴하게 지정됩니다.
반대로 소수의 상속자들이 차지하고 있는 아이템의 강화는 다른 아이템보다 확률이 조금 낮고, 강화 비용은 조금 더 들게 됩니다.
일반 제작 장비 아이템은 보통 정도의 난이도와 비용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3) 강화 확률 공개
많은 상속자들께서 강화 확률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강화 확률을 정확히 UI에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현재 마지막 밸런스 조정 작업 중이기에, 모든 등급의 강화 확률과 비용에 대해서 공유해드리기는 어렵습니다만,
이해를 돕기 위해 "델피나드의 대지 방패"를 "유물" 등급에서 "경이" 등급으로 강화하려고 하는 상태를 가정하여 현재의 라이브와 밸런스 패치 이후의 UI 이미지를 통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라이브 서버에서 유물 등급에서 경이 등급으로 강화가 성공하는 확률은 10%입니다.
밸런스 패치 적용 이후에는 30% (강화 난이도 보통 기준)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밸런스 패치를 위한 강화 확률과 비용은 현재도 조정 작업 중이므로, 라이브 서버에 적용 시 일부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미지 2. 현재 라이브 서버 - 일반 무기 강화 주문서 시도 시, 붉은 빛이 감도는 마석 추가 사용 시)
(이미지 3. 밸런스 패치 적용 후 - 일반 무기 강화 주문서 시도 시, 붉은 빛이 감도는 마석 추가 사용 시)
글을 마치며 - 다음 주 아미고 소개
아이템 제작과 강화에 대한 소개는 여기까지 진행하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차후 업데이트 내역을 통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화 확률 조정은 금화의 가치와 아이템의 가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이라,
많은 논의와 밸런스 테스트를 꾸준히 진행 중에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다음 주 아미고는 "지역 분쟁 시스템의 변화와 레이드 조정" 등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와 다음 주에 아미고를 통해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겨울 업데이트의 일부일 뿐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해드립니다.
늘 고맙습니다.
추가 게시글 안내
아미고 공개 이후 추가 설명을 별도의 게시글로 등록하였습니다.
다음 게시글 읽어보기(12월 15일 목요일 19시 45분 공개 게시글)장비 아이템 제작과 강화 개편에 대하여(2)
{:6_145:} 我不信~~上远古要是有60%我把我法杖吞了
什么时候翻译下 满玉玺 发表于 2017-1-3 00:26
什么时候翻译下
主要内容:开启封魔装备属性自由选择;强化成功几率提高。 Hewett 发表于 2016-12-29 11:36
我不信~~上远古要是有60%我把我法杖吞了
就算韩服有这么高,国服肯定会改的啊{:6_1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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