找回密码
 注册
查看: 1713|回复: 1

[游戏动态] 韩服2017年 新版本改动预告 2

[复制链接]

269

主题

696

回帖

2432

积分

超级版主

[毒蘑菇馅的软包子]

金钱
20415
雾林币
10189
香意
1

美女认证忠实古灰我是精灵我是兽灵我是哈里兰我是诺亚

发表于 2016-12-29 11:50:46 | 显示全部楼层 |阅读模式
帖子来源
帖子来源: 韩服官网
来源地址:

赶紧注册登录呢

您需要 登录 才可以下载或查看,没有账号?注册

×
히르노르의 상속자들이여!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 기획팀장 조용래입니다.

오늘 겨울 업데이트의 밸런스 패치에 대한 아미고 게시글로 인사를 드렸습니다.

하루에 두 번의 글로 인사드렸던 적은 없었던 기억인데, 오늘 소개해 드렸던 제작과 강화 밸런스 패치에 대한 여러 추측과 논쟁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어 추가로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직 이전 게시글을 읽지 않은 상속자들은 아래 링크의 글을 읽어보신 후에, 이번 내용을 확인하시면 이해에 더 도움이 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전 게시글 읽어보기(12월 15일 목요일 오전 10시 공개 게시글)
장비 아이템 제작과 강화 개편에 대하여


밸런스 패치의 방향성에 대하여


어느덧 제가 아키에이지 기획팀장이라는 중요한 자리를 맡게 된 지 1년이 흘렀네요.

상속자들께서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아키에이지를 더욱 발전시키고자 하는 마음으로 여러 신규 콘텐트를 추가하고, 꾸준한 밸런스 패치를 진행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서비스가 진행 중인 상태에서 밸런스 패치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오랜 기간 플레이를 해주신 상속자들과 새롭게 모험을 떠날 상속자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접점을 잘 찾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 직전에 아미고와 고객 간담회를 통해 처음 인사를 드린 후에, 꾸준한 모니터링과 데이터 분석은 물론 상속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벤 게임 컨퍼런스라는 자리에 찾아주신 분들과도 오랜 시간 이야기를 나누었고,

G-STAR 기간에는 부산에서 의견을 듣고, 제 생각을 말씀드렸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소통을 위한 노력을 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오늘의 두 번째 글을 시작합니다.


장비 아이템 제작 밸런스 변경 패치 - 추가 설명

밸런스 패치라는 사전의 충분한 준비 기간 없이 적용되면 혼란이 생길 수 있기에, 패치 방향과 계획에 대해 미리 공개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씀드렸던대로, 특정 수식어의 아이템만 상위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는 현재의 시스템이 개편될 예정입니다.

다만, 말이 아닌 글로 의견을 전해야 하기에 정확한 내용을 전달하기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아미고 게시글 공개 이후에, 수습공과 같은 하위 아이템을 적극적으로 강화하고 있는 동향이 파악되어,

첫 번째 게시글에서 소개해드렸던 내용에서 "재봉인은 아이템의 기본 성능 외의 다른 특징은 승계하지 않습니다."라는 부분과 함께 다른 상세한 내용을 추가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1) 제작 단계의 간소화

아키에이지의 장비 제작 아이템은 단계가 너무 많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 하위 단계의 일부 단계를 줄일 계획입니다.

현재 10단계인 제작 아이템이, 7단계로 축소합니다.

현재: 수습공-기능공-숙련공-전문가-장인-명인-대가-에페리움-델피나드-에아나드
변경: 수습공-숙련공-명인-대가-에페리움-델피나드-에아나드

사라지는 단계의 아이템은 밸런스 패치 적용 이후에, 제작 재료와 비용이 치환될 예정입니다.


(2) 상위 아이템 제작 시 재료 아이템의 최소 강화 등급

많은 MMORPG의 아이템 가치는 제작과 강화에서의 비용과 확률에 의해 책정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키에이지에서도 운에 따라 획득하는 수식어, 업그레이드 수식어라는 개념이 존재했기에 높은 단계의 아이템의 가치가 현재의 경매장 시세로 책정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강화의 확률을 뚫고 올라온 아이템이기에 해당 가격이 책정되었던 경향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강화와 제작의 대대적인 개편을 준비하면서 이에 대한 고민과 토론을 많이 하였습니다.

모든 상속자들께서 좋아할 밸런스 패치를 진행하기 위해 노력 중이지만, 말씀드렸던 대로 오랜 기간 즐겨주신 상속자들과 새로운 상속자들 사이의 접점을 찾기 위해 제작 방식을 아래와 같이 변경할 예정입니다.

현재: 4분의 1 또는 7분의 1의 확률로 획득한 업그레이드 가능 수식어를 재료로 상위 아이템 제작 가능

변경: 모든 수식어의 아이템을 재봉인 과정으로 상위 아이템 제작 가능. 제작 재료 아이템의 필요 강화 등급 설정

하위 단계의 아이템이 강화 등급에서 설정된 등급 이상이 필요하며, 제작 결과물은 일반 등급으로 획득됩니다.

제작 재료
제작 재료 강화 등급
제작 결과물
제작 결과물 강화 등급
수습공
고급 이상
숙련공
일반
숙련공
희귀 이상
명인
일반
명인
고대 이상
대가
일반
대가
영웅 이상
에페리움
일반
에페리움
유일 이상
델피나드
일반
델피나드
유물 이상
에아나드
일반

에아나드 아이템을 만드는 상황을 가정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델피나드(업그레이드 수식어) + 재료(에아나드 비법서 포함) = 에아나드 아이템(재료 아이템의 강화 등급을 승계)

변경: 델피나드(유물 등급 이상) + 재료(에아나드 비법서 포함) = 에아나드 아이템(일반 등급으로 획득, 재료 아이템의 강화 등급을 승계하지 않음)

제작에 필요한 최소 강화 등급을 넘어서는 강화 등급의 아이템도 제작에는 사용할 수는 있지만,

최소 등급을 재료로 사용했을 때와의 결과물 등급은 같습니다.
(델피나드 유물/ 델피나드 경이 중 어떤 것을 재료로 사용해도 에아나드 일반 등급으로 제작됨)

최소 강화 등급의 아이템은 제작 재료로 사용되거나 거래가 되고,

제작 재료보다 강화 등급이 높은 아이템(예를 들어, 델피나드 서사 등급)은 장비 아이템을 필요로 하는 상속자들이 주로 사용하거나 착용하는 아이템이 될 것이며, 경매장 거래 혹은 개인 거래를 통한 가치가 유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겨울 업데이트에서 제작 재료보다 높은 강화 등급 아이템의 가치가 유지될 수 있는 콘텐트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해당 내용은, 차후 별도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설명드릴 내용입니다만, 유물 이하의 강화 확률이 대폭 상승 조정될 예정이기에 제작에서의 강화 스트레스는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 재봉인을 통한 수식어 변경

사용 중이던 일반 장비 아이템에 특정 재료와 비용을 사용하면, 재봉인이 됩니다.

재봉인 이후에 봉인 해제 과정을 거쳐서 수식어를 변경하는 경우 이전 수식어의 강화 등급은 그대로 승계됩니다.

다만, 이전 수식어 아이템에 장착된 초승돌과 보름돌 효과는 사라집니다.


(4) 흑요석 아이템

흑요석 아이템은 특별한 변화가 없이 하위 단계의 강화 등급을 승계하는 안을 유지할 예정입니다.

다만, 하위 단계에서 신화 등급까지 강화에 성공해서 흑요석 7단계까지 제작이 가능한 장점이 있는 것이 사실이기에,

일반 제작 아이템보다는 강화 확률이 조금 낮고, 강화 비용은 조금 더 들게 됩니다.


(5) 장비 작업실, 장비 공작소에서의 제작

장비 작업실과 장비 공작소에서 장비 아이템 제작 시에는 낮은 확률로 상위 업그레이드 수식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밸런스 패치 적용 이후에는, 일정 확률로 한 단계 높은 강화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new.jpg

강화 확률 비교 설명


강화 확률을 UI에 숫자로 공개하기로 결정했고, 차후 업데이트 시 이전 강화 확률과 변경되는 강화 확률을 비교해서 설명드릴 예정이었습니다.

오늘 아미고 게시글 공개 이후에 라이브 서버와 커뮤니티 동향을 미루어볼 때,

변경 예정인 강화 확률까지 미리 공개해드리는 것이, 밸런스 패치 전까지 기다릴 것인지, 밸런스 패치 이후에 강화 시도를 할 것인지에 대한 선택에 도움이 될 거라 판단하여, 이번 게시글을 통해 강화 확률 변경 정보를 공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반 장비 아이템 강화에 적용되는 보통 난이도 기준 확률. 말씀드렸던 대로 밸런스 패치 안을 현재도 검토와 검증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라이브 서버에 적용 시 일부 변경될 수도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강화 등급 변경
현재 강화 성공 확률
패치 후 성공 확률
일반 -> 고급
100%
100%
고급 -> 희귀
100%
100%
희귀 -> 고대
50%
100%
고대 -> 영웅
30%
50%
영웅 -> 유일
25%
50%
유일 -> 유물
20%
35%
유물 -> 경이
10%
30%
경이 -> 서사
7.5%
10%
서사 -> 전설
5%
8%
전설 -> 신화
2.5%
3%

강화 등급의 상대 성능 배율 조정

아이템은 얼마나 강화를 했느냐에 따라, 상대적인 성능이 달라집니다.

공격력, 주문력, 치유력, 물리 방어도, 마법 저항도의 성능이 서사 등급과 전설 등급에서 상향 조정될 예정입니다.

아래는 현재와 밸런스 패치 이후의 성능을 비교한 표입니다. (강화 등급 일반을 1로 볼 때)

강화 등급
현재
패치 후
일반
1
1
고급
1.05
1.05
희귀
1.1
1.1
고대
1.15
1.15
영웅
1.2
1.2
유일
1.25
1.25
유물
1.35
1.35
경이
1.5
1.5
서사
1.65
1.7
전설
1.8
1.9
신화
2
2

두 번째 글을 마치며

첫 번째 아미고 게시글에 남겨주신 많은 댓글을 반복해서 읽어보고 있습니다.

이번 게시글에 남겨주시는 의견도 차근차근 읽어보고, 차후 밸런스 패치 적용 시까지 더 꼼꼼히 검토할 부분을 놓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하여, 더 좋은 아키에이지를 만들기 위해 아키에이지 개발실과 유관 부서는 꾸준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 글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留住你一面,画在我心间。
      谁也拿不走,初见的画面。

7

主题

27

回帖

81

积分

lv:3

金钱
316
雾林币
64
香意
0

发表于 2017-1-3 00:27:23 | 显示全部楼层
什么时候翻译下
您需要登录后才可以回帖 登录 | 注册

本版积分规则

关闭

广告上一条 /1 下一条

Archiver|手机版|百度站内搜索|雾林社 ( 湘ICP备12006399号-5 )

GMT+8, 2024-11-13 08:40 , Processed in 0.082201 second(s), 27 queries .

Powered by Discuz! X3.5

© 2001-2023 Discuz! Team.

快速回复 返回顶部 返回列表